2024.04.20 (토)

  • 흐림속초11.0℃
  • 비12.7℃
  • 흐림철원11.1℃
  • 흐림동두천12.3℃
  • 구름많음파주11.5℃
  • 흐림대관령8.8℃
  • 흐림춘천12.1℃
  • 구름조금백령도11.8℃
  • 비북강릉12.0℃
  • 흐림강릉12.6℃
  • 흐림동해12.8℃
  • 비서울13.0℃
  • 구름많음인천13.1℃
  • 흐림원주13.4℃
  • 안개울릉도13.5℃
  • 비수원13.2℃
  • 흐림영월12.4℃
  • 흐림충주12.9℃
  • 흐림서산13.4℃
  • 흐림울진13.2℃
  • 비청주13.6℃
  • 흐림대전13.7℃
  • 구름많음추풍령12.4℃
  • 비안동12.8℃
  • 구름많음상주13.0℃
  • 비포항13.9℃
  • 구름많음군산14.2℃
  • 흐림대구13.9℃
  • 구름많음전주15.3℃
  • 비울산13.8℃
  • 비창원14.0℃
  • 비광주16.3℃
  • 비부산14.2℃
  • 구름많음통영13.9℃
  • 구름많음목포14.1℃
  • 비여수14.2℃
  • 흐림흑산도12.3℃
  • 구름많음완도14.6℃
  • 구름많음고창14.6℃
  • 흐림순천13.7℃
  • 비홍성(예)13.7℃
  • 구름많음12.5℃
  • 구름많음제주14.8℃
  • 흐림고산13.4℃
  • 흐림성산14.4℃
  • 구름많음서귀포14.2℃
  • 구름많음진주13.6℃
  • 구름조금강화12.3℃
  • 흐림양평14.3℃
  • 흐림이천12.5℃
  • 흐림인제11.5℃
  • 흐림홍천12.2℃
  • 흐림태백9.8℃
  • 흐림정선군11.0℃
  • 흐림제천12.2℃
  • 구름많음보은13.9℃
  • 흐림천안13.8℃
  • 흐림보령14.7℃
  • 구름많음부여13.9℃
  • 구름조금금산14.6℃
  • 구름많음13.4℃
  • 구름조금부안14.5℃
  • 구름많음임실15.7℃
  • 구름많음정읍14.9℃
  • 흐림남원15.3℃
  • 구름많음장수13.7℃
  • 구름많음고창군14.8℃
  • 흐림영광군14.1℃
  • 구름많음김해시13.8℃
  • 구름많음순창군15.8℃
  • 구름많음북창원14.6℃
  • 구름많음양산시15.1℃
  • 구름많음보성군15.5℃
  • 구름많음강진군15.2℃
  • 구름많음장흥15.8℃
  • 구름많음해남14.6℃
  • 구름많음고흥15.3℃
  • 흐림의령군13.9℃
  • 구름많음함양군13.6℃
  • 구름많음광양시13.8℃
  • 구름많음진도군13.7℃
  • 맑음봉화12.4℃
  • 흐림영주12.5℃
  • 구름많음문경12.7℃
  • 흐림청송군12.2℃
  • 흐림영덕12.6℃
  • 흐림의성13.6℃
  • 구름많음구미13.5℃
  • 구름많음영천13.2℃
  • 구름많음경주시13.4℃
  • 구름많음거창12.3℃
  • 구름많음합천13.7℃
  • 흐림밀양13.7℃
  • 흐림산청13.1℃
  • 흐림거제14.2℃
  • 흐림남해14.1℃
  • 구름많음15.1℃
기상청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순수 전기 트럭 e악트로스, 커티너리 트럭과 콘셉트 비교 주행 테스트에서 4톤 이상 짐 싣고 매일 300km 주행으로 우수성 입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생활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순수 전기 트럭 e악트로스, 커티너리 트럭과 콘셉트 비교 주행 테스트에서 4톤 이상 짐 싣고 매일 300km 주행으로 우수성 입증

e악트로스(eActros), 2019년 7월부터 독일 물류 기업에서 광범위한 현장 테스트로 가치 증명
지금까지 5000회 주행으로 10만개 이상 화물 운반, 약 5만km 주행 달성
2021년 1월부터 eWayBW 프로젝트의 일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순수 전기 트럭 e악트로스         <출처 : 다임러 트럭 코리아>

 

세계 최초의 상용화 대형 순수 전기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e악트로스(eActros)가 2018년 8월부터 1년 동안의 시범 운행을 마친 후 2019년 9월부터 고객사의 실제 고강도 운송 업무에 투입돼 광범위한 현장 테스트를 거쳐 가치를 증명했다.

또한 현장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당초 계획보다 빠르게 2021년 1월부터 커티너리 트럭(catenary trucks, 전차선 트럭)과의 콘셉트 비교 주행에서 성공적으로 주행하며 대형 순수 전기 트럭의 상용화에 큰 진전을 이뤘다고 평가되고 있다.

2018년 8월부터 1년여 동안 시범 운행을 마친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순수 전기 트럭 e악트로스는 2019년 7월부터 독일의 물류 기업 로지스틱 슈미트(Logistik Schmitt)에서 진행된 광범위한 현장 테스트에서 가치를 증명했다.

그동안 e악트로스는 독일의 북부 검은 숲(Northern Black Forest) 지역에서 지금까지 약 5000번의 주행으로 10만개 이상의 화물을 운반하며 총 약 5만km를 주행했다. 이 주행을 통해 e악트로스는 약 3만톤의 화물을 운반했다. 물류 기업 로지스틱 슈미트에서의 e악트로스의 화물 운송 운영은 배터리 전기 트럭이 기존의 디젤 트럭과 같은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고객사의 실제 운송 업무에서 광범위한 현장 테스트를 마친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순수 전기 트럭 e악트로스는 eWayBW 프로젝트와의 콘셉트 비교를 위한 새로운 루트에서 주행 테스트를 진행했다.

2021년 1월부터 로지스틱 슈미트는 메르세데스-벤츠 대형 순수 전기 트럭 e악트로스를 eWayBW 프로젝트 커티너리 루트(catenary route, 전차선 루트)를 따라가는 B462 메인 로드를 따라 까다로운 새로운 루트에서 운행했다.

e악트로스는 오직 배터리만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예고 없는 루트의 변경도 매우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다. e악트로스는 새로운 루트에서 이전 케이스보다 100km 더 많은 250~300km를 매일 주행하고 이전 루트에서 보통 약 4톤의 화물을 운송했지만 새로운 루트에서는 훨씬 더 무거운 화물을 운송하고 있다. 새로운 루트에서의 e악트로스 운영은 eWayBW 프로젝트와의 콘셉트 비교를 향한 첫 단계에 해당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양산형에 근접한 향상된 프로토타입 e악트로스를 올여름 로지스틱 슈미트에 인도할 계획이다.

글로벌 상용차 제조사로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전 세계에 빠르게 시행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데 힘쓰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이러한 솔루션으로 커티너리 시스템(catenary systems, 전차선 시스템)을 고려하지 않는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순수 전기 차량은 배터리 전기 구동 시스템 또는 수소 연료 전지를 사용하는 유연한 콘셉트로 개발되고 있으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더 나아가 이는 도로 화물 운송에서 완전하게 탄소 배출을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e악트로스의 양산은 2021년 중 뵈르트(Wörth) 공장에서 시작돼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 다임러 트럭 코리아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를 개발하고 혁신과 기술로 자동차의 과거-현재-미래를 선도하는 독일 다임러 AG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국내 시장에서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 비전을 목표로 고객의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를 위한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가 적용된 다양한 탑-클래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트랙터, 덤프, 카고 등 대형 및 중형 운송 트럭 외에도 프리미엄 밴, 특수 목적 트럭 등 다양한 프리미엄 상용차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