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맑음속초13.6℃
  • 맑음17.1℃
  • 맑음철원18.6℃
  • 맑음동두천17.1℃
  • 맑음파주14.6℃
  • 맑음대관령9.8℃
  • 맑음춘천20.8℃
  • 맑음백령도13.6℃
  • 황사북강릉13.8℃
  • 맑음강릉16.3℃
  • 맑음동해12.8℃
  • 맑음서울17.0℃
  • 맑음인천14.4℃
  • 맑음원주19.7℃
  • 황사울릉도12.9℃
  • 맑음수원14.5℃
  • 맑음영월17.4℃
  • 맑음충주19.1℃
  • 맑음서산13.3℃
  • 맑음울진13.0℃
  • 맑음청주19.1℃
  • 황사대전17.8℃
  • 맑음추풍령15.9℃
  • 황사안동17.1℃
  • 맑음상주20.5℃
  • 황사포항15.1℃
  • 맑음군산13.6℃
  • 황사대구17.3℃
  • 맑음전주15.3℃
  • 황사울산14.3℃
  • 황사창원14.5℃
  • 황사광주17.9℃
  • 황사부산15.8℃
  • 맑음통영15.3℃
  • 맑음목포14.0℃
  • 황사여수15.9℃
  • 맑음흑산도12.5℃
  • 맑음완도16.3℃
  • 맑음고창11.8℃
  • 맑음순천14.0℃
  • 황사홍성(예)14.7℃
  • 맑음15.5℃
  • 황사제주15.7℃
  • 맑음고산14.5℃
  • 맑음성산14.5℃
  • 황사서귀포16.4℃
  • 맑음진주16.1℃
  • 맑음강화17.4℃
  • 맑음양평19.0℃
  • 맑음이천17.3℃
  • 맑음인제15.6℃
  • 맑음홍천18.4℃
  • 맑음태백10.9℃
  • 맑음정선군13.6℃
  • 맑음제천18.3℃
  • 맑음보은16.4℃
  • 맑음천안15.7℃
  • 맑음보령11.5℃
  • 맑음부여15.4℃
  • 맑음금산17.5℃
  • 맑음17.3℃
  • 맑음부안13.1℃
  • 맑음임실15.4℃
  • 맑음정읍13.9℃
  • 맑음남원18.4℃
  • 맑음장수13.8℃
  • 맑음고창군12.5℃
  • 맑음영광군12.1℃
  • 맑음김해시14.9℃
  • 맑음순창군15.8℃
  • 맑음북창원16.2℃
  • 맑음양산시15.8℃
  • 맑음보성군13.9℃
  • 맑음강진군15.1℃
  • 맑음장흥13.7℃
  • 맑음해남12.2℃
  • 맑음고흥14.1℃
  • 맑음의령군17.5℃
  • 맑음함양군15.2℃
  • 맑음광양시15.5℃
  • 맑음진도군10.8℃
  • 맑음봉화12.8℃
  • 맑음영주17.9℃
  • 맑음문경20.2℃
  • 맑음청송군12.0℃
  • 맑음영덕11.5℃
  • 맑음의성14.2℃
  • 맑음구미18.1℃
  • 맑음영천15.0℃
  • 맑음경주시13.8℃
  • 맑음거창14.3℃
  • 맑음합천18.0℃
  • 맑음밀양17.4℃
  • 맑음산청16.0℃
  • 맑음거제13.7℃
  • 맑음남해15.5℃
  • 맑음16.3℃
기상청 제공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편의점 최초 ‘콜키지 프리’ 서비스 론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생활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편의점 최초 ‘콜키지 프리’ 서비스 론칭

GS리테일은 21일부터 외식전문업체, CJ푸드빌, 오늘연구소, 이랜드이츠 등과 손잡고 이들 업체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에 '와인25플러스'에서 구매한 와인을 가져가면 오프너와 와인 잔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와인을 '와인25플러스'로 주문하면 가까운 GS25편의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를 제휴 레스토랑인 ‘빕스’, ‘더플레이스’, ‘오늘 와인한잔’, ‘애슐리’ 등 전국 200여 매장을 방문해 구매 내역을 인증하면 오프너와 와인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GS리테일은 와인25플러스가 총 2500여 종을 갖춘 국내 최대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며, 최근 GS샵 채널로 확대 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 잠재력을 보여준 점이 이번 협업 성사에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리테일은 6월 말까지 1차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운영한 뒤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기간을 지속해서 확대해 갈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이번에 선보인 콜키지 프리 서비스가 가족, 연인 등과 즐기는 외식 문화의 핵심 플랫폼으로 와인25플러스를 거듭나게 하는데 촉매 작용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달 30일 와인25플러스를 GS샵 채널로 확대 론칭했다. 론칭 직후 4월(1일~19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와인25플러스의 매출이 동일 기간 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GS리테일이 전용 앱 ‘더팝’을 통해 운영했던 기존 와인25플러스를 GS샵의 모바일 앱과 온라인몰에 확대 도입하자 신규 주문이 폭증하며 직전 달 동기 대비 6배 상승한 규모의 역대 최대 매출이 발생한 것이다.

채널 확대는 와인25플러스의 매출 상승효과를 넘어 GS샵 고객이 GS25 고객으로 확장되는 효과 또한 가져왔다.

와인25플러스로 주문한 주류를 수령하기 위해 GS25를 방문한 GS샵 고객 중 75.9%가 상품을 추가 구매한 것으로 분석됐다. GS샵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GS25 고객으로 확장되는 통합 시너지가 구체적으로 확인된 사례다.

성찬간 GS리테일 편의점 MD 부문장(상무)은 “혁신적인 서비스로 처음 론칭된 와인25플러스가 소비자와 일상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빠르게 거듭나고 있다”며 “통합을 앞둔 GS리테일은 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신개념 쇼핑 공간을 구축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